본문 바로가기

프로그래밍/안드로이드

안드로이드 간단한 저장 SharedPreferences

게임의 하이스코어라든지 간단한 이름과 번호 같은것을 저장해놓고
어플을 종료해도 데이터가 저장이 되서 어플을 다시 실행시켜도
그 값이 남아 있고 싶을 때 사용한다.


전역변수로
String name=null;
int hungry;
int experience;
int select;
SharedPreferences pref;
SharedPreferences.Editor edit;
을 선언해준다

저장하기
예를 들어    save라는 버튼을 눌렀다
public void save(View v) {             //저장하기

  pref=getSharedPreferences("save", 0);       //save 라는 그룹이름으로 객체를 가져온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없으면 자동생성

  edit=pref.edit()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edit 을 생성한다.
  edit.putString("savename", name);            //savename에 name값을을 저장한다.
  edit.putInt("savehungry", hungry);             //savehungry에 hungry값을 저장한다.
  edit.putInt("saveexperience", experience); //saveexperience에 experience값을 저장한다.
  edit.putInt("saveimg", select)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saveimg에 select값을 저장한다.
  edit.commit()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최종적으로 저장을 완료하는것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
이걸 써줘야 저장이 된다.
  Toast.makeText(this, "저장완료", 0).show();   //저장이 끝나고 뜨는 메세지
 }

불러오기
 SharedPreferences pref = getSharedPreferences("save", 0);  //save 라는 그룹이름으로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객체를 가져온다 없으면 자동생성
String name = pref.getString("savename", "name");  //savename로 검색하여 name에 불러온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없다면   "name"으로 교체된다.

 int hungry = pref.getInt("savehungry", 0);   //savehungry로 검색하여 hungry에 불러온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없으면 0으로 대체한다.

 int experience = pref.getInt("saveexperience", 0);
 int select=pref.getInt("saveimg", 0);
Toast.makeText(this, "불러오기 성공", 0).show(); //불러오고 뜨는 메세지



'프로그래밍 > 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뒤로가기버튼 눌렀을떄 반응  (1) 2012.02.13
소켓통신 등등  (0) 2012.02.08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