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의 하이스코어라든지 간단한 이름과 번호 같은것을 저장해놓고
어플을 종료해도 데이터가 저장이 되서 어플을 다시 실행시켜도
그 값이 남아 있고 싶을 때 사용한다.
전역변수로
String name=null;
int hungry;
int experience;
int select;
SharedPreferences pref;
SharedPreferences.Editor edit;
을 선언해준다
저장하기
예를 들어 save라는 버튼을 눌렀다
public void save(View v) { //저장하기
pref=getSharedPreferences("save", 0); //save 라는 그룹이름으로 객체를 가져온다
없으면 자동생성
edit=pref.edit(); //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edit 을 생성한다.
edit.putString("savename", name); //savename에 name값을을 저장한다.
edit.putInt("savehungry", hungry); //savehungry에 hungry값을 저장한다.
edit.putInt("saveexperience", experience); //saveexperience에 experience값을 저장한다.
edit.putInt("saveimg", select); //saveimg에 select값을 저장한다.
edit.commit(); //최종적으로 저장을 완료하는것
이걸 써줘야 저장이 된다.
Toast.makeText(this, "저장완료", 0).show(); //저장이 끝나고 뜨는 메세지
}
불러오기
SharedPreferences pref = getSharedPreferences("save", 0); //save 라는 그룹이름으로
객체를 가져온다 없으면 자동생성
String name = pref.getString("savename", "name"); //savename로 검색하여 name에 불러온다.
없다면 "name"으로 교체된다.
int hungry = pref.getInt("savehungry", 0); //savehungry로 검색하여 hungry에 불러온다.
없으면 0으로 대체한다.
int experience = pref.getInt("saveexperience", 0);
int select=pref.getInt("saveimg", 0);
Toast.makeText(this, "불러오기 성공", 0).show(); //불러오고 뜨는 메세지
'프로그래밍 > 안드로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뒤로가기버튼 눌렀을떄 반응 (1) | 2012.02.13 |
---|---|
소켓통신 등등 (0) | 2012.02.08 |